본문 바로가기

수영초보 좋은 수영장 선택하는 기준 3가지

여행하는 일상 2025. 3. 20.

물을 무서워했어서 수영을 배우게 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었어요. 20년 넘도록 물에 대해 두려움이 있었으니까요. 

 

어느덧 수영을 배운지 1년이 넘었는데요. 처음으로 수영 강습을 신청하고 동작을 하나씩 익혔습니다. 수영 강습을 받으면서도 제 마음처럼 잘 안되서 동작을 잘 익힐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요. 

 

지금은 자유형, 배영, 접영, 평영을 다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여러동네 원정수영도 다니고 있답니다. 

 

수영 처음 배운 스포츠센터에서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있었던 이유?

 

1. 수영장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요?

수영강습 신청 전 스포츠센터 결정하는 기준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수영장 내부가 보이는지)
탈의실,샤워실,화장실 잘 연결되는지
별도 락커가 있는지
수영장 외에 헬스장 같은 다른시설도 있는지
지하보다 지상에 있는곳이면 좋음

 

수영을 배우기로 다짐하고 바로 알아보았어요. 처음하는 초보이기에 일단 가까운 곳으로 다니는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동네에 있는 스포츠센터에 가서 수영장 레일도 살펴보고 가격, 강습일정도 확인했습니다. 

 

제가 다녔던 곳은 수영장이 2층에 있었는데요. 로비에서 수영장 내부도 잘 보이고 남녀 공간도 잘 분리되어있었어요. 시설이 조금 노후되었지만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어요. 

 

2. 수영강습일정(새벽,저녁보다 더 중요한것)

물과 친해지기 시작하면서 동작을 빠르게 배우고 싶었는데 제 몸은 따라주지않는 그런기간이 길었어요. 수영을 계속 배울 수 있을까? 생각도 들더라고요.

 

수영강습 외에 자유수영 시간에 꾸준히 연습했더니 실력이 늘었고, 새로운 동작을 다른사람들보다 빠르게 배울 수 있었어요. 

평일 아침? 저녁? 강습보다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노리기

 

처음에 킥판잡고 발차기 배웠을때부터 자유수영 시간에 30분이라도 하자는 마음에 계속 노력했습니다. 자유수영시간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이 시간을 많이 활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평일 저녁반이었는데 저녁시간 중 첫번째 타임이어서 강습 전 1~2시간을 이용했습니다.

3. 새로운 단계하고 싶은데 영법 빠르게 배우는 방법

 

 

 

영법을 빠르게 익히기 위해선 동작을 자주 해보는 것도 중요하고요. 다음 단계를 배울 수 있도록 강사에게 진행상황을 물어보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초급라인에 있는데 어느정도 배웠다가 다시 배우려고 온 사람도 있고 처음 배우는 초보도 많이 있어요. 

저는 호흡 > 발차기 > 팔돌리기 이후로 킥판잡고 조금 더 익힌다음에 자유형 > 배영 > 평영 > 접영 순으로 배웠습니다. 

 

동작을 하면서 모르는 부분을 강사에게 질문하고, 어느정도 순서를 알고 있다면 다음에 이건 언제 배우나요? 물어보면 조금 더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수영을 배운 것도 처음이었지만, 이번에 등록한 스포츠센터에서 4가지 영법을 다 배울 수 있었는데요! 자유수영 시간도 활용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면 짧은기간내에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시작>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