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하지만 단단한 일상 루틴을 만들고 싶다면, 습관의 말들 김은영

여행하는 일상 2025. 3. 20.

작년까지만해도 매일 다이어리를 기록했던 것 같아요. 최근엔 일주일에 3~4번정도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나른해지고 저만의 루틴도 망가지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매일 다 해내진 못하더라도 습관처럼 꼭 지켜서 하고 싶은 몇가지를 정해놓았는데 말이죠.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침대 정리하기, 5분 스트레칭하기, 비타민 먹기처럼 간단한 무언가라도 있다면 좋은 환경만들기에 성공한거에요. 

 

소소하지만-단단한-일상-루틴을-만들고-싶다면,-습관의-말들-김은영

구분 상세
책 제목 습관의 말들
저자 김은경
출판사 유유
분야 에세이
페이지수 214p

 

 

사람마다 각자의 습관이 다르겠지만 좋은 습관을 만들어서 단단한 하루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김은영 작가는 출판사에서 근무하다가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소속된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안정감에서 벗어나 내가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해야한다는게 쉽지 않죠. 

 

"단단한 일상을 만드는 소소한 반복을 위하여"

 

습관의 말들 책엔 유튜버, 여러작가의 생각과 글귀가 적혀있어요. 

자기만의 루틴을 마련한다는 것은 자신의 일상을 지키고 가꾸겠다는 다짐이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좋은습관도 있고 나쁜습관도 있겠지만 나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는거 자체가 의미있는 것 같아요. 

하루를 시작할 때 어떤 일을 해야할지 고민하지 않고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까요.

 

식사하고 나서도 그렇고 날씨가 좋은 오후엔 유독 더 쉬고 싶어지는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루를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바라는 모습이 있다면 일단 시작하고 하나씩 채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시작> <내부링크 현재창전환 코드 끝>